435

컴퓨터를 자명종 탁상시계처럼 원하는 시간에 음악이나 여러가지 소리를 내게할수 있다.
전원을 끈 다음에 컴퓨터 스스로 켤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컴퓨터를 켜고 Del(Delete) 자판을 눌러 CMOS로 들어간다. Power Management Setup 항목 선택 -> Wake up events 항목을 선택한다. 그 안에 RTC Alarm Resume 항목이 있는데 보통 Disable이 기본값으로 되어있다. 이것을 Enable로 바꿔준다. Enable로 바꿔주게 되면 Date와 Resume Time을 입력할 수 있게 되는데 Date는 말 그대로 날짜를 Resume Time은 PC가 켜질 시간을 정하는 항목이다. 특정한 날짜가 아닌 매일 PC가 켜지게 하고 싶으므로 0 을 입력하고 Resume Time에 컴퓨터가 켜질 시간을 입력한다. 값을 고쳤으면 Esc 키를 눌러 처음 CMOS 화면으로 돌아가서 저장(Save & Exit Setup)하고 나온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후 컴퓨터가 켜지는 경우 [제어판]-> [사용자 및 암호] 에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컴퓨터가 켜진다. 그러나 CMOS를 이용하여 컴퓨터를 다시켜는 방법은 다소 번거롭고 어려우므로 컴퓨터를 그냥 켜놓는 방법을 권한다. 컴퓨터가 켜진 상태에서는 윈도우즈 [시작] ->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시스템도구] -> [예약된 작업] 을 선택하자.
예약작업 기능을 이용하면 알람 뿐만 아니라 디스크 조각 모으기 같은 프로그램도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작업할 수 있다. 탐색기가 열리고 그 안에 "작업추가" 라는 아이콘 하나만 덜렁 떨어져있을 것이다. 더블클릭하자. 그리고 ‘다음’을 선택하면 응용프로그램들이 나열되는데 소리를 낼수 있는 음악파일 Mp3 파일을 보이지 않을 것이다. 아래에 있는 ‘찾아보기’를 선택하고 파일형식은 "모든 파일(*.*)"로 지정한 후에 자신이 원하는 MP3파일을 찾아서 지정해주자. 다음화면에서는 [실행방법]을 "매일" 이나 정하고 싶은 기간을 선택해야 한다. 이미 앞에서 우리는 CMOS에서 부팅할 시간을 정했었다. PC가 부팅되는 시간이 보통 30초에서 2분까지 다양하므로 그 시간보다 10분에서 20분 정도 늦은 시간으로 선택하는게 좋다. 여기까지 했다면 여러분의 PC는 이제 아침마다 우렁찬 음악을 들려주게 될 것이다. 하지만 잊지 말아야 될 사항 한가지. 만약에 스피커가 꺼져 있다면 아무리 PC에서 음악을 연주해봤자 소리가 나지 않게 되므로 알람은 커녕 아까운 전기세만 나가게 될 터이니 꼭 스피커는 켜둬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