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해군기지 건설 반대를 위해 제주도내 읍면 10개 지역에서 지역대책위를 구성하고 오늘 출범 기자회견과 함께 차량선전전을 가졌다.


 지역대책위는 오늘 오전 9시30분께 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해군기지 공사에 따른 환경영향평가는 무효라고 선언하고, 국회의견조차 무시한 해군기지를 전면 재검토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지난 10년간 제주지역 사회를 갈등으로 몰아넣은 해군기지를 반드시 막아내겠다고 밝혔다.


 지역대책위는 차량 100여대가 참가한 차량선전전을 진행해, 동서로 나누어 강정까지 제주도 전역을 돌면서 대도민 선전활동을 펼쳤다.



 민주노총제주본부는 상근자 1인을 강정지역에 파견했고, 건설 작업을 감시하고 막는 활동을 하는 강정지킴이 활동, 강정에서 활동하고 투쟁하는 활동가들의 식사를 준비하는 식사준비 활동 등을 버대위 소속 단체들과 함께 해오고 있다.


 제주본부는 집행위 결정에 따라 단위노조에, 지난 2009년 12월 날치기로 처리된 절대보전지역 해제 처분의 부당함을 알리고 도지사로 하여금 절대보전지역 해제처분을 직권으로 취소하게 함으로서 강정 군사기지 건설 강행을 근본적으로 막아내기 위한 ‘강정마을 해안가 절대보전지역 해제처분 직권취소 청원인 서명운동’ 전개와 각 지역대책위 출범에 따라 해당 사업장 속한 지역대책위 결합,  강정 방문하기, 7월2일 결의대회 참가 등 강정 군사기지 저지 실천을 요청했다.


 강정 해군기지 건설을 저지하기 위해 전국 116개 시민단체가 대책위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하는 등 전국적인 투쟁이 타오르고 있다.


 환경과 평화를 파괴하는 군사기지를 막아내는 투쟁에 제주지역 노동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꼭 필요한 때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