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과 민주당이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 체포동의안 처리를 가결한 가운데 민중의힘 공안탄압대책모임과 표현의자유언론탄압공동대책위원회, 희망버스기획단 등이 4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공작정치 반복해온 국정원은 수사 가격 없다"며 '국정원 공작정치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공작정치 반복해온 국정원 수사 당장 중단하라!"는 등의 구호를 외치고 있다. ⓒ 변백선 기자
집권여당인 새누리당과 제2야당인 민주당이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 체포동의안 처리를 시사한 가운데 시민사회가 공작정치를 반복해 온 국정원은 수사자격이 없다며 박근혜 정권과 국정원을 규탄하고 나섰다.

민중의힘 공안탄압대책모임과 표현의자유언론탄압공동대책위원회, 희망버스 기획단 등이 4일 오전 11시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국정원 공작정치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양성윤 민주노총 수석부위원장은 회견 여는 말을 통해 “국가권력이 99% 국민에 복무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한 줌도 안 되는 1% 권력과 자본의 충복이 돼 쌍용차 노동자 등 노동계를 집중 탄압하고 있다”고 전하고 “불법적으로 대선에 개입한 국정원을 해체하라고 했더니 박근혜정부가 국정원을 앞세워 국가폭력을 자행한다”고 밝혔다.

이어 “방귀 뀐 놈이 성낸다고 국정원이 무슨 수사권한이 있으며, 불법적으로 대통령을 만들어 놓고 무슨 민주주의, 무슨 진보를 말하느냐?”고 묻고 “모두가 현재 국면을 모면하려는 것이며 핵심은 국정원 불법 대선 개입”이라면서 “민주노총은 국정원의 공안탄압 횡포를 바로잡기 위해 투쟁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김경구 코리아연대 사무국장은 국정원이 말하는 이석기 의원 등의 내란음모가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말도 안 되는 것이라고 지적하고 “국민은 무엇이 진실이고 무엇이 거짓인지 기억해야 한다”면서 “국정원 해체, 박근혜정권 규탄투쟁에 함께 나서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 민주노총 양성윤 수석부위원장이 4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국정원 공작정치 규탄 기자회견'에서 여는 말을 하고 있다. ⓒ 변백선 기자
김명운 추모연대 의장은 “추모연대는 과거 국가권력에 의해 희생되거나 죽어간 이들의 명예회복과 진상규명을 위해 활동하는 단체”라고 전하고 “한 집단을 대통령에 당선시켜 재집권케 하고 그 불법행위가 드러나자 국민에 의해 불법집단으로 낙인찍힌 자들이 유신잔당과 더불어 NLL사건과 이석기 사건을 만들어 여론정치를 하며 국민을 협박한다”고 규탄했다.

박창건 표현의자유언론탄압공동대책위원장은 기자회견문 낭독을 통해 “현 국정원의 공작정치를 통한 공안탄압은 자신들의 불법 선거개입과 부정선거를 규탄하는 촛불문화제에 참가한 수십 만 명의 국민이 국정원과 박근혜 대통령의 책임에 대한 규탄이 높아가는 시기에 그 대상인 국정원에 의해 진행되는 정치공작”이라고 전했다.

이어 “공작정치를 반복해온 국정원은 수사자격이 없으므로 당장 수사를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면서 “국정원은 얼마 전까지 헌정질서를 유린한 범죄집단으로 국정조사를 받아왔고, 아직 이들 불법행위의 진상규명과 이에 따른 처벌도 이뤄지지 않은 상태에서 국정원이 수사를 진행하는 것이 용납돼선 안 된다”고 못박았다.

국정원 공작정치 규탄 기자회견 참가자들은 “지난 과거사가 증명하듯 우리 역사는 반드시 정의로 귀결된다”고 말하고 “박근혜 정부와 국정원이 온갖 불법을 동원해 민주주의를 말살하고 진보의 가치를 말살하여 하지만 불의를 용납하지 않는 민심이 있기에 결코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면서 “국정원의 공작정치를 규탄하는 민심의 촛불은 횃불이 되고 횃불은 들불로 번져나가 마침내 공안통치를 끝장낼 것”이라고 밝혔다.

“공작정치 자행하는 국정원 해체하라!”
“내란음모 공작정치 당장 중단하라!”
“공작정치 반복해온 국정원수사 중단하라!”
“남제준 국정원장 즉각 해임하라!”
“국정원 선거개입 대통령이 책임져라!”

▲ 새누리당과 민주당이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 체포동의안 처리를 가결한 가운데 민중의힘 공안탄압대책모임과 표현의자유언론탄압공동대책위원회, 희망버스기획단 등이 4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국정원 공작정치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있는 가운데 시민들이 기자회견을 바라보며 지나가고 있다. ⓒ 변백선 기자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