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투본 29일 새정치민주연합과 공무원연금법 정책 간담회 가져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정책위의장은 29일 최근 정부와 새누리당이 당사자를 배제한 채 공무원연금법 개정을 서두르고 있는 것과 관련 "정부가 마음대로 못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윤근 정책위의장은 이날 공적연금개악저지공동투쟁본부(공투본)에 참여하고 있는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이충재 위원장과 전교조 김정훈 위원장, 공노총 조진호 위원장 등을 만나 최근 공무원연금법 개정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이같이 밝혔다.

   
▲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정책위의장은 29일 공무원노조 이충재위원장 등 공투본 대표들을 만나 공무원연금법 관련 간담회를 가졌다.

우 정책위의장은 또 "정부가 아직 구체적인 안을 밝히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연금문제는 한국사회를 지탱하는 중요한 골간이니 새정치민주연합도 적극적으로 검토해 정부와 새누리당에 대응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이충재 위원장은 "공무원연금을 손댈께 아니라 국민연금을 어떻게 올릴지 고민할 때이다"라며 "외국의 사례로 보아도 부족분에 대해서는 국가재정으로 투여해 노인들이 소비주체가 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정훈 전교조 위원장은 "경제가 어려울 때마다 정부는 연금에 눈을 돌린다"라며 "공무원연금은 그대로 두고 국민연금을 어떻게 체계를 바꿀 것인지 검토해야한다"고 부연했다.

새정치민주연합과 공투본은 정부가 연금법 개정을 가시화시키면 공동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