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회견 참가자들이 청와대-국정원-전경련-어버이연합 게이트의 꼬리를 잘라내는 퍼포먼스를 벌이고 있다. ⓒ 변백선 기자

청와대가 친정부단체인 어버이연합에게 보수집회를 지시하고, 전국경제인연합회와 재벌들이 자금을 지원, 그 돈으로 탈북자들에게 일당을 주고 집회에 동원한 사실이 확인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진보연대, 4.16연대, 정대협, 민주노총 등이 2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운효자동 주민센터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파괴, 헌법유린 관제데모 행각을 규탄하며, 이에 대한 대통령의 사과와 철저한 진상규명, 책임자 처벌, 재발방지를 요구했다.

어버이연합은 그간 정권의 실정을 규탄하는 집회 주변에서 고성능 확성기로 반대 집회를 열었고, 종북, 빨갱이 등 각종 욕설과 폭언을 일삼았다. 또한 세월호 참사 피해자 가족들을 모욕하고,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한일 야합의 이행을 강요하며, 노동개악 강행을 위한 청와대-전경련의 관제 서명운동을 진행했다. 

한충목 한국진보연대 상임대표는 "정대협, 세월호, 민주노총, 전교조, 통합진보당 등에 대해 관제데모를 일으키고 그들의 도발에 의해 경찰과 검찰은 수사에 들어가고 처벌을 일삼했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다"며 "민중단체, 진보단체에서 작은 꼬투리로 압수수색을 가하고 처벌을 한 경찰과 검찰을 무엇을 하고 있나. 청와대와 국정원, 전경련을 압수수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렇지만 현재 경찰과 검찰을 할 수 없다. 국회에서 국정조사권을 발동해 철저하게 규명하고 책임자 처벌을 해야 한다"며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이 없다면 시민사회단체와 종교단체 등 국민들과 함께 강력한 투쟁을 전개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 어버이연합 게이트 관련 대통령의 사과와 철저한 진상규명, 책임자 처벌, 재발방지를 요구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 변백선 기자

이들은 "군사독재식 관제데모 박근혜 대통령은 사죄하라!", "검찰은 청와대, 국정원, 전경련 유착에 대한 진상을 규명하고 관련자를 처벌하라!", "국회는 국정조사권을 발동하여 총체적 실채를 규명하고 재발방지대책을 수립하라"며 촉구했다.

지난 2월 5일 설연휴를 맞이해서 노동개악 중단,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 백남기 농민 쾌유, 역사교과서 국정화 반대 등의 내용으로 귀향선전전을 하고 있는 와중에 어버이연합이 몰려와 폭력을 휘드르고 선전전을 방해했다.

그당시 피해당사자인 김현식 민중총궐기투쟁본부 국장은 "서울역에서 귀향전전을 진행하고 11시 30분에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었다. 어버이연합은 11시경부터 선전전을 하고 있는 시민 참가자들에게 폭행을 가하고 선전전을 방해하더니 11시 30분 기자회견까지 방해하는 모습을 보고 곧 기자회견이 끝나니 그만하라고 얘기를 했는데 그자리에서 수십명의 어버이연합 회원들이 폭행을 했고 이를 통해 코피와 왼쪽눈이 충혈이 났다"며 "관할서인 남대문경찰서에서 중간수사보고서라고 왔는데 폭행한 2명은 입건 중이고, 1명은 아직 못찾았다고 알렸다. 폭행 당시의 동영상이 언론, SNS 등에 공개되어 있는데 여전히 아무것도 조사가 되지 않고 있다"고 규탄하고 "보수단체들의 자신들과 의견이 다르다고 계속적으로 발생하는 폭력, 집회방해 등 관련해서 강력하게 조사가 진행되야 한다"고 강조했다.

▲ 김현식 민중총궐기투쟁본부 국장이 지난 2월 5일 설연휴를 맞이해서 귀향선전전을 하고 있는 와중에 어버이연합이 몰려와 폭력을 휘둘러 부상을 당한 사실을 밝히며 경찰의 강력한 조사를 촉구하고 있다. ⓒ 변백선 기자

▲ 피해사례를 밝히고 규탄발언을 하고 있는 최종진 민주노총 위원장 직무대행. ⓒ 변백선 기자

한국진보연대는 "청와대-전경련-국정원-어버이연합-탈북자로 이어지는 권력의 추악한 실체가 드러나자 청와대는 이를 일개 행정관의 행위로 꼬리를 자르려 시도하고, 전경련의 책임자는 해외로 줄행랑을 쳤으며, 국정원은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최종진 민주노총 위원장은 "민주노총이 이 땅의 민주주의와 인권, 평화, 노동자 생존권을 걸고 싸워왔다. 전경련을 위한것이 박근혜정권이 추진하는 노동개악이고, 바로 여기에 민주노총을 종북 빨갱이 폭력집단으로 앞장선것이 세상에 밝혀지고 있다"며 "헌법상 누구나 가지고 있는 기본권과 인권을 유린하고 생존권을 요구하는 정당한 우리의 목소리를 짇밟으면서 이렇게 범죄를 저지르는 것은 어버이연합에 국하지 않는다고 판단한다. 민주노총은 이 중대한 범죄행위에 대해 가만히 있지 않을 것이다. 처벌방지 뿐만 아니라 철저하게 책임을 물을 것이다. 청와대와 전경련에 대해 손해배상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자회견 참가자들은 기자회견문 낭독을 통해 "왜 그간 친정권 행동대를 자임하던 어버이연합 내부에서 폭로가 터져나와 검은 커넥션이 드러나고 있는지 스스로 성찰해야 할 것"이라며 "남은 임기라도 제대로 마치고 싶다면 박근혜 대통령은 총선 민의를 수용하고 그간의 반민주, 반민생, 반평화, 반통일 폭주를 중단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