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성과연봉제, 저성과자퇴출제는 국민안전 무시하는 돈벌이의 전면화'

전국철도지하철노동자들이 정부가 진행하는 '성과연봉제, 저성과제퇴출제'가 공공성을 포기하는 돈벌이 전면화이며 외주업무 직영화 및 인력충원을 통한 청년일자리 창출에 나서지 않는다면 9월 27일부터 전면 파업에 돌입 할 것이라는 기자회견을 7일 민주노총 대회의실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철도지하철노동자들의 파업은 1994년 전기협(전국기관차지부협의회), 전지협(전국지하철노조협의회) 공동파업이후 22년만의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 될 예정이다. 

기자회견 참석자들은 "국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안전업무를 직영화하고, 안전인력을 충원하여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노사가 힘을 모아야 하는데 정부는 도리어 국민안전에 심각한 위협을 초래하는 정책을 일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하였고 "법을 준수 하자는 노조의 정상적이고 상식적인 요구를 기관장과 정부가 묵살하고 되려 노조의 요구를 불법화 하고 있다"고 하였다. 

전국철도지하철 노동조합협의회(상임대표 김영훈 철도노조 위원장)는 "철도지하철의 파업으로 국민들에 잠시 불편을 줄수도 있지만 국민들의 항구적인 안전이 위협받을게 명약관화한 상황에서 정의로운 결단을 내릴수 밖에 없으며 정부는 국민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동자들의 정당한 요구를 받아 들여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이날 기자회견은 전국철도지하철 노동조합협의회 소속 전국철도노조, 서울지하철노조, 서울도시철도노조, 부산지하철노, 인천지하철노조, 대구지하철노조, 광주도시철도노조, 대전도시철도노조가 참여 하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