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연대, 10월 10일 0시기해 전면 총파업에 돌입

지난 6일 민주노총 대회의실에서 '현대차 긴급조정권 발동위협, 철도-화물등 공공부문 파업 탄압 규탄 긴급 기자회견'이 진행되었다. 이번 기자회견은 현대차에 대한 정부의 긴급조정권 발동 철회와 성과연봉제폐기를 위한 공공기관 노조의 파업에 유독 정부가 철도노조에 대해서만 강한 탄압을 하고 있는 것을 중단하고 그리고 화물운송노동자들의 파업선언과 탄압중단 및 교섭촉구를 요구하는 자리였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 화물연대 박원호 본부장은 "정부에게 요구합니다. 아직 파업 들어 가지 않았습니다. 충분히 요구안 전달했고 정부는 답을 해야 합니다. 언론에 강경대응 이야기 하는데 저도 자신있습니다. 가장 정당하게 가장 합적으로 물류를 멈추겠습니다. 폭력집단으로 매도 되지 않게 최선을 다 할것이고 스스로 물류를 멈춰서 우리의 요구가 관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정부는 오판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정부에게 교섭을 촉구 하였다. 

화물연대는 오는 10월 10일 0시부터 전면파업에 돌입할 예정이며 '국민에게 안전을! 화물노동자에게 권리를'이라는 슬로건으로 △도로법개정 및 과적근절△대서공약인 통행료 전일 할인 적용을 통한 야간운행 축소△수급조절제 폐지시도 중단 및 화물차 총량유지△'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개정△과적부르는 규제완화 철회△표준운임제실시를 통한 생계보장△'주선료 상한제'실시로 다단계금지△민자도로 통행료 할인△화물공제조합 개혁으로 비리 척결△지입제폐지△'표준위수탁 계약서'작성△노동기본권 인정통한 산재보험 전면 적용 등을 주요 대정부 요구안으로 내걸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