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기자회견 통해 뇌물죄 혐의 강조, 특검에 고발장 전달 ... “국민이 지켜 볼 것”

특별검사에 고발장을 접수하기 위해 사무실로 향하고 있다. ⓒ 변백선 기자

오늘 ‘박근혜-최순실-재벌 공모 게이트’ 수사를 맡은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본격적인 수사 개시를 알리며 현판식을 진행한 가운데, 민주노총은 기자회견을 통해 박근혜와 재벌총수 등을 뇌물죄, 업무상배임죄로 고발함을 밝히고 철저한 수사와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기자회견 후 민주노총은 박근혜와 정몽구 현대그룹 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등에 대한 고발장을 특검에 전달했다. 더불어 민주노총은 정부주도 노동법 개악입법 추진과 임금피크제, 성과연동 임금체계, 양대지침 등은 재벌청부 정책이라며 정부에 즉각적인 폐기도 요구했다.

민주노총은 박근혜 게이트는 본질적으로 “박근혜-최순실-재벌이 공모한 범죄게이트”라고 규정하며 특검이 “빠른 시일 안에 재벌총수들을 피의자로 특정하고, 박근혜와 재벌총수들을 구속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를 위해 “비선권력에 대해 성역 없는 수사를 진행하고, 청와대에 대한 압수수색을 해야 한다”고도 주장했다.

최종진 민주노총 위원장 직무대행은 기자회견 여는 말을 통해 “권력의 시녀 정치검찰이 숱한 비리를 은폐하고 박근혜 권력에 부역했던 모습을 잊지 않고 있다. 재벌이 불법파견을 무마하려고 파견법 개정을 청부한 결과가 노동개악”이라며 특검에 광범위하고 철저한 수사를 거듭 촉구했다.

이와 더불어 민주노총은 국정원과 청와대의 공작정치, 세월호 진실 은폐 등에 대해서도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는 한편 “촛불혁명에 나선 민심이 두 눈 부릅뜨고 지켜보고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특검에 경고했다.

박영수 특검은 민주노총이 기자회견이 열리는 같은 시간 특검 사무실의 현판식을 진행하며 “국민의 뜻을 잘 읽고 법과 원칙에 따라서 어느 한 쪽에 치우침이 없이 올바른 수사를 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수사의지를 밝혔다.

'박근혜-최순실-재벌 공모 게이트'를 상징하는 모형이 특별검사 사무실이 입주한 건물 앞에서 서 있다. ⓒ 변백선 기자

 

최종진 민주노총 위원장 직무대행이 특별검사 사무실이 입주한 건물 앞에서 기자회견 여는 말을 하고 있다. ⓒ 변백선 기자

 

민주노총이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마련된 특별검사 사무실이 입주한 건물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특검은 박근혜와 재벌총수를 뇌물죄로 구속하라"고 촉구하고 있다. ⓒ 변백선 기자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