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민주노총뉴스 노동
<1신> 민주노총 ‘최저임금 삭감 시도 중단’ 여당 후보캠프 농성 돌입20일 오후 여당 16곳 광역단체장 선거캠프 사무실 점거농성 돌입, 21일엔 여의도 국회 앞에서 결의대회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5월 21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를 열고 최저임금 산입범위에 상여금과 숙식비를 추가해 최저임금법 개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민주노총 서울본부, 부산본부 등 16개 지역본부가 집권여당 광역단체장 후보 캠프 농성에 돌입했다.

20일 20시 현재 민주노총 각 지역본부가 농성에 돌입한 곳은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 캠프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 캠프 ▲이시종 충북도지사 후보 캠프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 캠프 ▲민주당 전북도당 사무실 ▲이용석 광주시장 후보 캠프 ▲오거돈 부산시장 후보 캠프 ▲송철호 울산시장 후보 캠프 ▲민주당 강원도당 사무실 ▲문대림 제주도지사 후보 캠프 ▲김영록 전남도지사 후보 캠프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 캠프 ▲임대윤 대구시장 후보 캠프 등이다.

민주노총은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의 최저임금법 산입범위 확대 시도에 대해 성명을 내고 "최저임금 산입범위 개악의 합의처리가 되면 최저임금이 설령 1만원이 되어도 사실상 8,000원 수준으로 떨어지게 된다. 줬다 뺏는 최저임금 삭감법"이라며 "최저임금 산입범위의 국회 일방개악을 전조직적 역량을 다 바쳐 막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주노총은 지난 17일 최저임금위원회 1차 전원회의에 앞서 기자회견을 통해 "최저임금 수준, 제도개선 문제는 새로 출범하는 11기 최저임금위원회가 결정할 사항"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국회가 정상화 되자마자 환경노동위원회는 최저임금 산입범위 개악의 합의처리를 추진하려는 상황이다.

민주노총은 이에 대해 "최저임금 제도는 정당 간 정치적 흥정거리가 아니다. 특히 촛불정권을 자임하고 있는 집권여당이 적폐세력인 자유한국당과 이를 합의처리 하려는 현 상황이 개탄스럽다. 이는 현 정부가 꾸준히 강조해 온 노사중심성에 입각한 사회적 대화 가능성을 집권여당 스스로 걷어 차 버리는 태도"라고 지적했다.

민주노총은 "최저임금 산입범위의 국회 일방처리가 강행될 경우, 민주노총은 현 정부와 집권여당이 강조하던 사회적 대화까지 모조리 재검토할 수밖에 없다"며 "당면해서는 집권여당의 6.13 선거 출마자 낙선운동을 포함한 대 집권여당 투쟁에 직면하게 될 것"을 경고했다

민주노총은 국회 환노위가 열리는 21일 여의도 국회 앞에서 '최저임금 산입범위 확대 개악 저지 결의대회'를 열어 반대 의사를 거듭 천명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5월 21일 환경노동위원회를 열고 최저임금 산입범위에 상여금과 숙식비를 추가해 최저임금을 사실상 삭감하는 최저임금법 개정안을 통과시키려고 하는 가운데, 민주노총은 최저임금 제도개악을 저지하기 위해 20일 전국의 집권여당 광역단체장 후보캠프에서 농성에 돌입했다. 문대림 제주도지사 후보 캠프 앞에서 농성중인 제주본부 조합원들.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5월 21일 환경노동위원회를 열고 최저임금 산입범위에 상여금과 숙식비를 추가해 최저임금을 사실상 삭감하는 최저임금법 개정안을 통과시키려고 하는 가운데, 민주노총은 최저임금 제도개악을 저지하기 위해 20일 전국의 집권여당 광역단체장 후보캠프에서 농성에 돌입했다. 민주당 강원도당 앞에서 농성중인 강원본부 조합원들.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5월 21일 환경노동위원회를 열고 최저임금 산입범위에 상여금과 숙식비를 추가해 최저임금을 사실상 삭감하는 최저임금법 개정안을 통과시키려고 하는 가운데, 민주노총은 최저임금 제도개악을 저지하기 위해 20일 전국의 집권여당 광역단체장 후보캠프에서 농성에 돌입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 캠프 앞에서 농성중인 세종충남본부 조합원들.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5월 21일 환경노동위원회를 열고 최저임금 산입범위에 상여금과 숙식비를 추가해 최저임금을 사실상 삭감하는 최저임금법 개정안을 통과시키려고 하는 가운데, 민주노총은 최저임금 제도개악을 저지하기 위해 20일 전국의 집권여당 광역단체장 후보캠프에서 농성에 돌입했다. 이시종 충북도지사 후보 캠프에서 농성중인 충북본부 조합원들.

여야가 5월 21일 환경노동위원회를 열고 최저임금 산입범위에 상여금과 숙식비를 추가해 최저임금을 사실상 삭감하는 최저임금법 개정안을 통과시키려고 하는 가운데, 민주노총은 최저임금 제도개악을 저지하기 위해 20일 전국의 집권여당 광역단체장 후보캠프에서 농성에 돌입했다. 18시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을 점거 중인 민주노총 전북본부.

여야가 5월 21일 환경노동위원회를 열고 최저임금 산입범위에 상여금과 숙식비를 추가해 최저임금을 사실상 삭감하는 최저임금법 개정안을 통과시키려고 하는 가운데, 민주노총은 최저임금 제도개악을 저지하기 위해 20일 전국의 집권여당 광역단체장 후보캠프에서 농성에 돌입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 후보 캠프에서 농성중인 민주노총 전남본부 조합원들.

여야가 5월 21일 환경노동위원회를 열고 최저임금 산입범위에 상여금과 숙식비를 추가해 최저임금을 사실상 삭감하는 최저임금법 개정안을 통과시키려고 하는 가운데, 민주노총은 최저임금 제도개악을 저지하기 위해 20일 전국의 집권여당 광역단체장 후보캠프에서 농성에 돌입했다. 박남춘 민주당 인천시장 후보 캠프 농성에 돌입한 민주노총 인천본부.

여야가 5월 21일 환경노동위원회를 열고 최저임금 산입범위에 상여금과 숙식비를 추가해 최저임금을 사실상 삭감하는 최저임금법 개정안을 통과시키려고 하는 가운데, 민주노총은 최저임금 제도개악을 저지하기 위해 20일 전국의 집권여당 광역단체장 후보캠프에서 농성에 돌입했다. 송철호 민주당 울산시장 후보 캠프 농성에 돌입한 민주노총 울산본부.

여야가 5월 21일 환경노동위원회를 열고 최저임금 산입범위에 상여금과 숙식비를 추가해 최저임금을 사실상 삭감하는 최저임금법 개정안을 통과시키려고 하는 가운데, 민주노총은 최저임금 제도개악을 저지하기 위해 20일 전국의 집권여당 광역단체장 후보캠프에서 농성에 돌입했다.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 캠프를 점거한 민주노총 서울본부.

여야가 5월 21일 환경노동위원회를 열고 최저임금 산입범위에 상여금과 숙식비를 추가해 최저임금을 사실상 삭감하는 최저임금법 개정안을 통과시키려고 하는 가운데, 민주노총은 최저임금 제도개악을 저지하기 위해 20일 전국의 집권여당 광역단체장 후보캠프에서 농성에 돌입했다.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 캠프를 점거중인 민주노총 대전본부 조합원들.

여야가 5월 21일 환경노동위원회를 열고 최저임금 산입범위에 상여금과 숙식비를 추가해 최저임금을 사실상 삭감하는 최저임금법 개정안을 통과시키려고 하는 가운데, 민주노총은 최저임금 제도개악을 저지하기 위해 20일 전국의 집권여당 광역단체장 후보캠프에서 농성에 돌입했다. 이용섭 광주시장 후보 캠프에서 농성중인 민주노총 광주본부.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5월 21일 환경노동위원회를 열고 최저임금 산입범위에 상여금과 숙식비를 추가해 최저임금을 사실상 삭감하는 최저임금법 개정안을 통과시키려고 하는 가운데, 민주노총은 최저임금 제도개악을 저지하기 위해 20일 전국의 집권여당 광역단체장 후보캠프에서 농성에 돌입했다. 임대윤 더불어민주당 대구시장 후보 캠프에서 농성중인 민주노총 대구본부 조합원들.

노동과세계 편집실  kctu@hanmail.net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1
전체보기
  • 해외 거주자 2018-05-22 19:48:15

    정부에서 최저임금 산입범위 산정을 위해서 해외에서 사례들을 다 수집했음. 특히 유럽에서. 정기 상여금은 통상임금에 포함되는게 맞음. 따라서 최저임금 산정에 포함 되는 것이 맞음. 간외 수당, 특근수당 등 기타 수당은 아님. 안타깝지만 이번건은 민주노총의 주장이 좀 억지임. 동일노동 동일임금,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 국.내외적으로 절대적인 지지를 받을 수 있고 논리가 확실한 이슈에 집중하기 바람.   삭제

    • 민주노총이적폐다 2018-05-21 12:33:52

      이명박 박근혜 정권때는 한마디도 못하더니 이제와서 말좀 통하는거 같아서 민주당 선거 사무소 점거한다고요?
      자한당 선거 사무소를 점거하는거 아니고요? 자한당은 무섭습니까?? 민주노총인데 노동자들은 안무섭고요?
      뭐하는겁니까??   삭제

      • 너거가 적폐다 2018-05-21 12:10:55

        이명박근혜 때는 한마디도 못하더니 너거가 지지하는 정의당이나 이재명한테 가서 농성하지 왜 다른 민주당 시도지사들 한테가서 개판치냐? 진짜 너거들이 없어져야할 적폐중에 적폐다 자한다 친일매국놈 같은것들   삭제

        • 이상혁 2018-05-21 11:22:30

          그리고, 한가지 더. 니네 민주노총은 촛불혁명에 숫가락 놓을려고 하지마. 니네들은 촛불 들지도 않았고 촛불시민들은 니네들 싫어했어. 어디서 주댕이에 함부로 촛불을 올리고 지랄이야. 에라이 노동자 피 빨아먹는 거머리 자식들아. 니네가 자한당이랑 다른게 뭐냐? 자한당은 수구꼴통 국민들 피빨아먹고, 니네는 노동자 피 빨아먹고.   삭제

          • 이상혁 2018-05-21 11:15:04

            니네들 하는 짓거리 보니까, 노동조합을 없애버려야겠다. 조합원 피빨아먹는 조합이 무슨 노동조합이냐? 버러지만도 못한 것들.   삭제

            • 노동자 2018-05-21 09:57:57

              직접 이해 당사자가 아닌 사람들은 최저임금 산입범위 그게 뭐길래 선거운동하는 곳까지 와서 점거농성하나 하겠지만 최저임금이 최고임금인 현장 노동자에게는 내년 임금 결정에 직접적 요인이기 때문에 절박한 마음으로 투쟁하는 것이란 생각이 든다. 자한당, 정의당 가라고 하지마라. 지금 정부는 문재인 정부가 아니냐? 정부 여당이 책임성 있게 대해야 할 사안에 그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광역단체장 선거캠프와 말로 - 문빠들이 한번 올까 말까한 '노동과 세게' 댓글을 달 만큼 - 주목도가 높다는 것을 반증하는게 아닌가? 민주노총 잘한다~!! ㅎㅎ   삭제

              • 네오시안 2018-05-21 09:50:15

                야이 XX놈들아 .!
                이명박근혜때는 아가리 닥치고 있다가 이제와서 민주당가서 행패냐~~!!
                일관성 있게 행동해라 븅딱들아~~!!   삭제

                • ㅇㅈㅁ 2018-05-21 09:49:41

                  왜 민주당 선거캠프 사무실을 점거합니까? 공감을 얻지 못하는 행동, 시민들과 함께 하지 않는 사상, 가르치려는 오만한 태도... 노동자가 아닌 소수 꼭대기 몇 사람을 위한 민주노총. 자유한국당이랑 다른게 뭔지 모르겠네요.   삭제

                  • ㅈㄷㄱ 2018-05-21 08:08:38

                    한심한 민주노총, 시위하려면 자한당이나, 바미당가서 해야지. 국민의 마음을 얻지 못하는 운동은 혐오스러울 뿐이다.   삭제

                    • khs 2018-05-21 08:02:34

                      노동자를 위해 애쓰는 민주당에서 횡포부리는 것은 뭐냐? 자한당에 가서 해봐라. 국민으로 부터 점점 멀어지는 행위나 게속하거라. 주사파 조직들에 놀아나지 말아라.   삭제

                      2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