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0개 지역 교육감 당선인, 전교조 농성장 지지 방문

ⓒ 노동과세계 변백선

6·13 교육감 선거 당선자들이 전국교직원노동조합 농성장을 방문해 정부의 '전교조 법외노조 통보취소'를 촉구하고 나섰다.

전교조 중앙집행위원들이 △법외노조통보 취소-노동3권 보장 △성과급-교원평가 폐지 △입시경쟁 철폐-대학입시 개편을 요구하며 농성투쟁 5일차를 맞은 22일 서울 조희연, 강원 민병희, 인천 도성훈, 세종 최교진, 충북 김병우, 울산 노옥희, 전북 김승환, 광주 장휘국, 전남 장석웅 등 10개 지역 '진보 교육감' 당선자들이 농성장을 찾아 조창익 전교조 위원장을 비롯한 시도지부장단과 함께 간담회를 갖고 지지입장을 밝혔다.

이와 함께 진보 교육감들은 오늘 '전교조 법외노조 해소 촉구 시도교육감 호소문'을 내고 "전교조 법적지위 회복 문제는 정부와 전교조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조속한 시일 내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갈 것을 간곡히 호소한다"며 "새 길을 함께 열어가는 동반자적 관계로의 회복을 간절히 소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전교조 중앙집행위원들은 청와대 대변인의 입장발표를 규탄하며 "전교조 법외노조 직권 취소 가능하다. 청와대가 결단하라"며 전교조 전임자 2차 행동에 돌입하고, 오전 11시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정부 규탄 집회 이후 청와대 앞까지 행진을 벌였다.

조창익 전교조 위원장은 "청와대 대변인의 입장발표 이후 한 조합원으로부터 '그 대변인의 세치 혀를 잘라버리고 싶다'고 문자가 왔다. 이것이 지금 분노하고 있는 조합원들의 심경이다. 청와대 대변인이 했던 그 말은 반노동적이고, 반교육적이고, 반역사적인 망언이다. 도저히 용납할 수 없다. 노동부장관과 전교조 대표자가 진지한 대화를 나눴던 과정을 감안한다면 청와대 대변인 그 말은 가당치 않은 폭언이다. 이것은 문재인 대통령 후보 시절 '나는 전교조 법외노조 관련해 박근혜 정권을 규탄해왔다. 대통령이 되면 직권 초기에 전교조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하는 것을 전면 부인하는 것이다. 아직 문재인 대통령 후보 시절 했던 그 말을 신뢰하고 있다. 그 신뢰 연장선상에서 대변인이 했던 말은 대통령의 언어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대통령과 면담을 요구했다. 고용노동부 장관의 답변은 아직 유효하고 행정부내에서 조율을 거쳐 전교조에 최종적인 답변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노동과세계 변백선

 

ⓒ 노동과세계 변백선

 

ⓒ 노동과세계 변백선

 

ⓒ 노동과세계 변백선

 

ⓒ 노동과세계 변백선

 

ⓒ 노동과세계 변백선

 

ⓒ 노동과세계 변백선

 

ⓒ 노동과세계 변백선

 

ⓒ 노동과세계 변백선

 

ⓒ 노동과세계 변백선

 

ⓒ 노동과세계 변백선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