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일반맹 26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정부종합청사 앞 농성 돌입

“답답하다.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정책이 각종 낙하산 인사들과 정규직 퇴직자들의 일자리만 창출하는 자회사, 예산낭비와 비리의 온상인 민간위탁·용역의 유지 확대로 귀결되고 있다.”

민주노총 민주일반연맹 대표자들은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제대로 된 정규직 전환과 공공서비스의 민간위탁 폐지, 정규직과 임금차별 직무급체 폐지를 요구하며 26일부터 서울 정부종합청사 앞에서 농성에 돌입했다.

민주노총 민주일반연맹이 서울 정부종합 청사 앞에서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민간위탁 중단, 자회사 전환 중단 및 직접고용 실시 ▲직무급제 폐기 ▲노동시간 단축 통한 일자리 늘리기 실시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임금격차 해소 등을 요구하며 농성에 돌입했다.

민주일반연맹은 26일 서울 정부종합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농성 돌입을 선포했다. 농성은 30일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민주일반연맹 대표자들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한국도로공사는 법원의 불법파견 판결마저 부정하며 비정규직들을 자회사로 몰아넣으려 한다. 강원랜드는 비정규직을 직접고용할 여력이 충분한 곳인데 자회사를 강요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각 지자체에서 생활폐기물을 수집하고 운반하는 노동자들은 이유 없이 전환대상자에서 배제됐다.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일하는 다문화가족지원, CCTV, 노인돌봄, 아이돌봄, 콜센터 노동자도 전혀 전환되지 않고 현재 위탁운영중이다.”라며 “간접고용을 계속 유지하겠다는 것으로밖에 안 보인다. 이것을 정규직 전환이라 할 수 없다.”라고 규탄했다.

또한 “비정규직 노동자의 자회사 전환은 자회사 사장, 낙하산을 기대하는 퇴직 정규직 직원들, 원청 정규직 노동자들에게는 도움이 될지 모르지만 비정규직 노동자는 도로 간접고용 비정규직 노동자가 되고 예산 낭비와 공공서비스 질 저하로 시민들이 피해를 입게 된다.”고 말했다.

이양진 민주일반연맹 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민주일반연맹은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절박한 심정과 요구를 모아 모든 수단을 동원해 투쟁할 것이다. 산하조직 임원들이 오늘부터 전원 농성에 돌입한다. 비정규직이 주체가 되는 투쟁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일반연맹은 공공부문, 교육기관 비정규직, 중소영세사업장 노동자 3만 5천여명으로 구성된 민주노총의 산별연맹이다. 직접고용으로 전환이 아니라 ‘또 다른 용역회사’인 자회사로 전환될 위기에 놓인 한국도로공사·울산항만공사·강원랜드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민주일반연맹에 속해 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민주일반연맹 소속 대구일반노조, 서울일반노조, 공공연대노조, 충남공공노동조 등의 대표자들이 함께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