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산별/지역 사회일반
"적폐 청산 못해 5.18이 유린당했다“5.18광주 모독 자한당 국회의원 제명 촉구 기자회견
  • 노동과세계 이윤경 (부산본부)
  • 승인 2019.02.13 16:01
  • 댓글 1
5.18광주 모독 자유한국당 규탄 및 해당 3인 국회의원직 제명 촉구 기자회견. ⓒ 노동과세계 이윤경 (부산본부)

적폐청산·사회대개혁 부산운동본부(아래 부산운동본부)가 5.18 정신을 모독한 국회의원 김진태, 김순례, 이종명의 제명을 요구하며 자유한국당 부산시당 앞에서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자유한국당 부산시당 앞에는 폴리스 라인이 둘러져 있었고 이례적으로 많은 수의 경찰들이 주변을 지키고 있었다.

전기훈 부산민중연대 선전국장은 "죄지은 놈이 떨기 마련인데 기자회견에 경찰을 동원하고 폴리스 라인을 친 자한당은 역사의 죄인임을 자인한 꼴"이라면서 "80년 5월, 총칼과 군홧발에 맞서 광주시민들이 목숨으로 지켜낸 민주주의를 40여 년이 지난 오늘에도 모욕하고 유린했다"고 분노했다.

김재하 적폐청산·사회대개혁 부산운동본부 상임대표는 "5.18 민주화 운동을 감히 폭동이라 매도하는 자들이 버젓이 국회에 있고 자한당 원내대표라는 자는 두둔하기에 바쁘다"며 "망언을 한 김진태, 김순례, 이종명 3인이 주범이라면 그 뒤에 있는 자유한국당은 공범"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박근혜 탄핵 시절 찍 소리도 못하던 이들이 광화문 광장에서 활개 치는 이유는 적폐 청산을 위해 완강히 투쟁하지 못했기 때문"이라며 "사멸해야 할 적폐들이 국회에서 까지 민주주의를 유린하고 광주를 모독한 것을 용서할 수 없다. 자유한국당은 정치 집단이 아닌 깡패 집단"이라고 분노했다.

기자회견 참가자들은 “자유한국당은 5·18 망언 국회의원을 즉각 제명하라” “국회는 5·18 망언을 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을 강력히 징계하라” “사법부는 5·18민주화운동의 정신을 훼손하는 지만원을 엄중히 처벌하라”고 촉구했다.

노동과세계 이윤경 (부산본부)  kctu@hanmail.net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동과세계 이윤경 (부산본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장경동망언은사기다퇴출하자 2019-02-17 04:31:25

    장경동 뻔뻔하다 퇴출합시다!!

    장경동 망언은 초딩도 아는 국민 사기입니다

    초딩도 아는 망언으로 국민 사기친 장경동 목사가 조용해 지니깐 또 M B N 방송 동치미에 나옵니다

    대한민국 국민을 무시하는 뻔뻔한 목사입니다 퇴출합시다

    국민여러분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 검색창에서

    --장경동 망언은 사기다-- 검색해서 확인하십시요

    장경동은 초딩도 아는 망언 사기를 치고 아직도 뻔뻔하게 방송에 나옵니다

    독도는 한국땅이다 일본은 사기치지 마라

    장경동 망언은 사기다 장경동은 초딩도 아는 사기치지 마라 !!!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