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동당+한미FTA 범국본, 범국민적 모금운동 시작

민주노동당과 한미FTA범국본이 국민건강을 외면한 채 벌이는 미국산 수입재개 쇠고기 파동과 관련하여 <전량 폐기 방침>을 세웠다.

[관련기사]
민주노동당은 <광우병 대책위>를 설치하고 쇠고기 수입업체(성동구)를 방문해 <폐기>를 요청할 계획이다.

민주노동당은 11월 14일(화) 오전 10시, 국회 기자회견실에서 ‘미국산 수입쇠고기 전량 구매-폐기 및 범국민 모금운동’에 관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기자회견에는 국회 농림위 강기갑 의원과 박인숙 민주노동 최고위원, 학교급식전국네트워크의 이빈파 공동대표와 한미 FTA 소비자대책위 중 1인이 함께 참석했다.

민주노총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하여 한미FTA 범국본과 함께, 광우병 안전대책이 미흡한 미국산 소고기를 범국민적 모금운동을 통해 전량구매하여 폐기하기로 한 점을 밝혔다. 한편, 민주노동당은 최근(11/9) 이 운동을 위해 <미국산 광우병 쇠고기 대책위>를 구성하고, 박인숙 최고위원을 위원장으로 임명한 바 있다.

민주노동당 <광우병 대책위>는 소비자단체 및 학부모단체들과 함께, 11월 15일(수) 오전 11시에 수입업체(업체명 : 네르프, 서울시 성동구 소재)를 방문하고 대표를 면담하여, 9톤에 달하는 미국산 쇠고기를 전량구매 의사를 밝히고 폐기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2003년부터 광우병 발생으로 수입이 금지되었던 미국산 쇠고기가 수입재개되어 2년 10개월 만인 지난달 30일 국내에 반입되었다. 민주노동당은 "그동안 관계 전문가들과 여러 시민사회단체들이 미국산 쇠고기의 광우병 안전성에 대해서 의혹들을 제기해 왔다"며 이 문제의 심각성을 지적하고 "국민들은 많은 우려를 하고 있는데, 정부는 국민들이 납득할 만한 구체적인 근거를 제시하거나 공청회 등 충분한 의견수렴 하나 없었다"고 지적했다.

<a href="http://www.vop.co.kr/new/2006111455193.html" target=blank><u><font color=red><b>▶일본 30번째 광우병 소 발생/공동취재단=민중의소리</b></font></u></a>

한편, "지난 달 29일 KBS스페셜에서 방영한 ‘얼굴없는 공포, 광우병’편을 보고 많은 국민들은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다. "그동안 제대로 알 수 없었던 미국 현지의 사육환경과 도축작업장 환경은 그동안 정부의 발표 내용만을 듣고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심각한 수준이었다"고 민주노동당은 비판했다. 특히, "광우병이 얼마나 끔직한 병인지 조안나라는 한 영국 소녀의 죽음을 통해 알 수 있게 되었다'며 충격을 전하기도 했다.

민주노동당은 "국민의 생명과 건강은 그 어떠한 국익보다 우선할 수 없는 소중한 가치"라고 밝히고 "정부가 이러한 기본적이고 상식적인 원칙보다는 4대 선결조건에 밀려 조급하게 쇠고기 수입을 재개했다고 판단한다"고 강조했다.

"이번에 반입된 미국 쇠고기 수출업체는 ‘크릭스톤 팜스’라는 식육가공회사로 이 회사는 지난 2004년~2005년에 미국 농무부의 감사를 통해 광우병 관련 위반이 3건이나 적발된 곳이고, 또 올 해 6월 일본의 한 국회의원을 통해 미국 내 36개 작업장 중 우리나라에 수출하는 작업장 24곳에서 광우병 관련 위반 사실도 있음이 밝혀졌다"고 민주노동당은 폭로했다.

민주노동당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하여 "정부의 미국산 쇠고기 수입협상 과정에 대한 조사와 더불어 국내 안전대책의 철저한 수립여부, 그리고 유통의 투명성 확보문제 등에 대한 전반적인 진상조사를 진행할 것"이라며 밝히고 "진상조사 결과를 토대로 민주노동당은 미국산 쇠고기의 안정성과 책임규명을 위해 원내 차원에서 청문회 및 국정조사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미국은 자국 내 안전대책이 충분하지 않은 쇠고기를 수출해놓고 그것도 모자라 뼈조각과 물렁뼈 포함 등 수입조건 완화에 압력을 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표시작]<b>광우병 미국산 쇠고기 수입저지를 위한 범국민행동지침</b>

<font color=darkblue><b>1.</b>전 국민은 광우병 안전대책 없는 미국산 쇠고기 3不(안사고 안팔고 안먹기) 실천에 적극 참여한다. <b>2.</b>양심적인 수입업체, 유통업체, 소비업체, 학교급식업체 등은 3不실천 서약서 체결에 적극 동참한다. <b>3.</b>3불 실천서약을 거부하거나 서약하고도 이를 위반하는 업체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불매운동을 전개한다. <b>4.</b>광우병 미국산 쇠고기 수입반대, 한미FTA반대 범국민서명운동에 적극 동참한다. <b>5.</b>광우병 미국산 쇠고기를 직접 구매, 폐기하는 운동과 이를 위한 모금에 적극 동참한다. <b>6.</b>범국민행동지침을 가족, 친구, 동료 등 주변사람들에게 적극 홍보한다.</font>

▲광우병미국산쇠고기수입저지국민운동본부/한미FTA저지범국민운동본부[표끝]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