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 불법시위 엄단 담화, 공염불이 되어서는 안 된다.

- 정부가 24일 담화문을 통해 불법ㆍ폭력 집단행위 주동자와 적극 가담자, 배후 조종자까지 철저히 밝혀내 엄단하기로 했다.
또한 법무부는 이를 위해 불법시위 가담자에 대해 형사ㆍ민사ㆍ행정적인 대책을 적극 활용해 불법시위 악습을 근본적으로 뿌리 뽑겠다고 했다.

- 늦었지만 정부가 불법⋅폭력시위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하기로 한 것은 다행이다. 이러한 지경에 이른 것은 그동안 노무현 정부의 총리와 각료들이 불법⋅폭력시위에 대해 미온적으로 대처해왔기 때문이다.

- 정부는 이번 담화가 공염불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주동자와 가담자에 대한 추적시스템을 발동하여 끝까지 신원을 추적하고, 이들에 대해 철저한 민⋅형사 책임을 부담시켜서 불법⋅폭력시위를 근절시켜야 한다.

- 그동안 한나라당은 대다수 국민들의 불안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불법⋅폭력시위에 대한 엄정한 대응을 촉구해왔다.
정부는 엄정한 법 적용과 집행을 통해 이번 기회에 올바른 시위문화를 정착시킬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 영국의 대처수상이 강력한 공권력 발동으로 탄광노조의 불법파업을 근절한 사례나 미국 뉴욕의 지하철 파업에 대해 상인들이 나서서 10억달러의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하겠다며 노조를 위협 파업을 철회시킨 사례 등을 참조, 국가와 시민사회가 강력하게 대처 불법 파업을 근절시켜야 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