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건설관련 민생법안 발목잡기
건설연맹 '모든 수단동원 총력투쟁' 한나라당에게 강력한 경고


건설산업연맹은 11월28일 한나라당 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건설관련 민생법안3개를 계류시키고 있는 한나라당을 규탄했다.

한나라당에 의해 국회에서 입법되지 못하고 계류되고 있는 3개법안은 건설산업기본법 개정안(2006년7월입법예고), 건설기계관리법 개정안(김동철의원 2006년10월발의), 건설기계관리법 개정안(2005년 10월발의)등이다. 이 법안들은 시공참여자제도 폐지, 불법재하도급 처벌강화, 건설기계 종사자 어음지급금지, 하도급 대금보호, 건설기계수급조절, 표준임대차 계약서 작성, 건설기계 검사 강화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건설연맹은 기자회견을 통해 "건설노동자들은 140만원(정부 통계청 조사)의 저임금에 체불임금1위, 산재사고율1위, 4대보험미적용1위등 혹독한 노동조건에 처해있다."고 전했다. 또한 "특수고용노동자인 30만 건설기계 노동자들은 덤핑과 불법 도급, 어음지급등의 폐해로 신용불량자로 전락하고 있다."며 건설기계 노동자들의 절박함을 설명했다.

건설산업연맹은 "건교위 국회의원 면담을 진행한 결과 열우당쪽에서는 3개 법안에 대해 건교위 상정추진 입장을 밝히고 있으나, 한나라당은 '한나라당 정책위의 동의가 있어야 한다.'며 건교위 상정추진을 반대하고 있다."며 한나라당의 즉각적인 법안상정을 촉구했다.

건설산업연맹은 "3개 법안의 즉각 상정과 연내 통과가 성사되지 않을 시 모든 수단을 동원한 총력투쟁을 전개할 것이며, 한나라당과 국회 건교위 소속 의원들은 향후 강력한 180만 건설노동자 유권자 심판을 받을 것이다."라며 한나라당에게 경고했다.

두현진기자 du03@paran.com

\\
\\

인터넷이 않될때 대처법



노동조합사무실이나 소속단사에서 잘 사용하던 컴퓨터가 갑자기 인터넷이 연결되지않아 답답해 하는 경우는 누구나 한번이상 겪었을 것이다. 인터넷을 이용해 할일은 많은데 연결되지 않는 인터넷, 어떻게 해야 할까? 차근 차근 알아보자. 우선 사용하는 컴퓨터에 랜선이 제대로 연결되어 작동표시등이 정상적으로 깜박이는지 컴퓨터 뒤쪽부터 살펴본다. 정상적으로 작동된다면 다음으로 컴퓨터 주기판(메인보드)에서 랜카드를 제대로 인식하고 있는지 확인한다. 확인방법은 내컴퓨터 > 제어판 > 시스템 > 하드웨어 > 장치관리자 > 네트워크 어댑터를 누룬다. 눌렀을때 노란 느낌표와 알수없는 장치라는 설명이 뜨면 랜카드가 고장난 것이고 정확한 랜카드 설명이 뜨면 랜카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이다. 랜카드가 정상이라면 그 다음 확인할 것은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내 네트워크 환경 아이콘을 클릭하고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 속성 창을 연다. 로컬 영역 연결됨이라는 화면이 뜨는지 확인한다. 로컬영역 사용안함으로 설정되었다면 사용함으로 설정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로컬영역을 클릭하고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 속성을 선택한다. 로컬영역 연결 속성창이 뜨면 인터넷 프로토콜(TCP/IP)탭을 더불 클릭한다. 인터넷 프로토콜창이 등록정보 창이 열리고 자동으로 IP 주소받기로 설정 되었는지 확인한다. 여러대의 컴퓨터가 네트웍으로 연결된 경우를 제외하고, 대다수(90%이상)는 자동으로 설정되어야 인터넷이 연결된다. 네트웍이 연결되지 않은 한대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이용자라면 여기까지 확인하면 거의 90%이상 해결될것이다.

그 다음 확인하는 과정은 ping 테스트가 남아 있다. 인터넷에 연결되기 위해서는 사용하는 컴퓨터가 ip 주소라는 네개의 숫자조합 값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컴퓨터 시작 단추를 누르고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명령프롬프트를 선택하고 실행시킨다. 명령프롬프라는 까만 도스실행창이 열리면, 그 위에다 ipcofig 라고 쳐 넣는다. Ip Address, Subnet Mask, fault Gateway등의 ip 주소를 설명하는 네자리 숫자가 나와야
정상이다. 네자리 숫자가 나오는데도 인터넷이 불통이라면 인터넷 공유기를 사용하여 여러대의 컴퓨터가 네트웍으로 연결된 경우다. 이런 경우 Default Gateway 네자리 주소를 확인하고 명령프롬프트 창에 ping Default Gateway주소 -t를 입력한다. ping 192.168.123.1 -t
등의 형태가 된다. Reply From 이라는 메세지가 계속 뜰 경우 사용하는 컴퓨터와 공유기간의 연결이 제대로 되었음을 의미한다. 이런 메세지가 뜨는데 인터넷이 불통이라면 공유기와 인터넷 모뎀과 연결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반면 Destination 으로 시작하는 메세지가 뜰경우 사용하는 컴퓨터와 공유기를 연결하는 랜선이 중간에 끊어진것을 의미한다. 끊어진 곳을 찾아 연결하거나 랜선을 교체해야 한다.


두현진기자 du03@paran.com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