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소식마당 > 헤드라인



431221
 
2011-07-08 19:49:11
 
 
인천본부
P7070055.JPG (209.9 KB), Download : 7
P7070041.JPG (205.6 KB), Download : 5
국정원 무차별 압수수색 규탄-국가보안법 폐지하라!
 
 



국정원 무차별 압수수색 규탄-국가보안법 폐지하라!

역사 속으로 사라져야 할 국가보안법이 이명박 정부 하에서 다시 살아나 무고한 시민들을 괴롭히고 있다.  

7월4일국정원 연행∙압수수색 피해자모임, 민주노총인천본부 등은 7일 오전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4일 벌어진 국정원의 연행과 가택압수색에 대해 규탄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사건은 민주노총 간부와 시민들의 정상적인 활동에 대해 꼬투리를 잡아 조작사건을 기획하는 것이라는 의혹을 사고 있다"며, "남북 평화와 교류협력의 분위기가 파탄나고 양심적인 인사들과 합법단체의 활동에 대해 공안탄압이 몰아치고 있다"고 규탄했다.

연행자 부인 A씨는 "아무런 이유도 없이 이렇게 가족이 안전할 수 없다는 것을 느낀다"며 당시의 공포를 전했다. 이어 "사업실패로 힘들게 살아오다 이제 제기의 기반을 잡았는데 다시 생활이 파탄나게 되었다"며, "끝까지 가족을 지키기 위해 싸우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공공운수노조 인천지부 조직국장 이모씨는 납득한 만한 설명 없이 영장을 가지고 마구잡이 식으로 가택 압수수색을 당했다며 황당함을 금치 못했다.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의 이광철 변호사는 "수사의 범위가 통일운동, 노동운동 그리고 진보정당 까지 포함해 겨냥하고 있다"며 "좀 더 긴장하고 총체적이고 입체적으로 대처해 파장을 줄이고 나아가 국가보안법 폐지를 이뤄내야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