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정부와 철도공사는 철도분할 민영화 중단하고 교섭에 나서라!”

▲ 서울역
민주노총이 전국 지역 주요 역사에서 철도노조를 탄압하고 철도민영화를 강행하는 박근혜정부와 검경, 철도공사를 강력히 규탄했다.

철도공사는 돈과 징계라는 두 개의 칼을 쥔 채 철도노조를 무력화시키려 혈안이다. 조합원 523명을 징계위원회에 회부해 징계절차를 밟고 있으며, 202명을 업무방해로 고소 고발했다. 뿐만 아니라 다수의 조합원을 강제전출 시키겠다며 협박하고 있다.

손배와 가압류도 신청했는데 그 금액이 천문학적이다. 사측은 노동조합에 대해 152억 900여 만원 손해배상을 청구했고, 조합비 116억에 대해 가압류를 신청했다. 그것도 모자랐는지 철도공사의 이미지를 실추시켰다며 위자료 10억을 청구했다. 검찰은 자진출두한 김명환 위원장을 비롯해 철도노조 지도부 5명을 구속시켰다.

민주노총은 22일 오전 11시 서울역광장을 비롯해 경기, 강원, 충북, 대전, 충남, 전북, 광주, 전남, 대구경북, 경남, 부산 등 전국 주요 역사에서 동시다발 기자회견을 열어 철도노조에 대한 가공할 탄압과 철도민영화 강행을 강력히 규탄했다.

경기지역은 수원역 2층 대합실에서, 강원도는 춘천역, 충북은 제천역, 대전은 대전역 서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민주노총 충남본부는 천안역에서 철도민영화 반대 충남공동행동과 함께 공동으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전북지역은 전주역과 익산역에서 철도노조 탄압을 비난했다.

광주역, 순천역과 목포역에서도 기자회견이 열렸고, 대구경북 노동자들은 대시민 선전전 후 회견을 가졌다. 마산역 진주역, 진영역, 밀양역에서는 경남지역 노동자들이 목소리를 높였다. 부산역광장에서는 민주노총 부산본부와 KTX 대책위가 함께 기자회견을 열었다.

▲ 대전역
▲ 춘천역
▲ 전주역
▲ 목포역
▲ 동대구역
▲ 광주역
▲ 순천역
▲ 부산역

▲ 인천 부평역

▲ 수원역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