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은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발맞추기 위하여 인터넷 매체 및 팟캐스트 등 다양한 소통과 홍보 방식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민주노총은 두 개의 팟캐스트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민주노총 공식 팟캐스트 채널 '더 나은 세상을 위하여' 

http://www.podbbang.com/ch/8188  와

국민TV와 함께 제작하는 ‘[국민라디오] 노동과 세계’입니다. 

http://www.podbbang.com/ch/7481

‘[국민라디오] 노동과 세계’는 매주 토요일 10:30~12:00 국민TV 

http://www.podbbang.com/live/kukmintv 를 통해 방송되며 1~2시간 내에 팟캐스트로 업로드됩니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하여'는 기자회견이나 토론회 등을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팟캐스트(Podcast)는 애플에서 시작한 다운로드 형식의 개인 방송 서비스입니다.

오디오 파일 또는 비디오 파일을 애플의 아이튠즈(itunes)를 통해 방송을 다운로드 받아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아이튠즈를 통해서 다운로드를 받기 때문에 PC나 아이폰, 어느 기기로든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아이튠즈의 역할은 방송하는 사람들이 방송채널을 구성하고 목록을 제공하는 기능을 합니다.

아이폰 사용자는 아이튠즈의 팟캐스트로 접속하면 원하는 방송을 선택하여 방송회분을 다운로드하여 청취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쥐약’이나 ‘팟빵’ 같은 앱을 사용하면 됩니다.

‘팟빵’ 앱에서는 ‘노동과 세계’를 검색한 후 다운로드 받으면 되는데, ‘구독하기’를 설정해 두면 매 번 찾아보는 불편함 없이 업로드 되는대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쥐약’에서는 설치식쥐약 > User Install에서 ‘노동과 세계’를 검색하여 설치식 추가(+)를 하면 됩니다. 

PC에서는 http://www.podbbang.com/ch/7481 에서 들을 수 있는데,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스트리밍으로 재생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하면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별점주기, 댓글달기, 좋아요 표시하기 해 주면 더 많은 사람들이 들을 수 있습니다.)

팟캐스트 '노동과 세계'는 지난 4월 초부터 16회 방송되었으며 정호희 홍보실장이 진행하고 김용민 씨가 PD를 맡고 있습니다.

8월부터는 첫째주는 산업재해 특별방송 <나는 무방비다>, 둘째주는 현안 집중분석, 셋째주는 여성노동 문제, 넷째주는 국제노동 문제 등 주제별 방송을 편성합니다.

민주노총 신문 '노동과 세계'가 7월부터 당분간 정간됨에 따라 인터넷 판 및 팟캐스트 <노동과 세계>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