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공식 입장 요구 공문에… “시간끌기 지적은 어불성설”

공적연금 개악 저지를 위한 공동투쟁본부(이하 공투본)가 지난 24일 새누리당이 공투본에 보낸 공문과 관련 “공적연금 사회적 협의체를 구성할 것”을 역제안했다. [관련기사] 노조 측 연금안 제출 놓고 ‘진실공방’ 

공투본은 29일 오전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공노총) 회의실에서 책임자회의를 열고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새누리당은 지난 24일 경제혁신특별위원장 명의의 ‘공무원연금제도 개혁에 관한 의견 요구’ 공문을 공투본에 발송해 △현행 공무원연금제도의 개혁 필요성 및 공감여부 △현행 공무원연금제도의 구체적 문제해결방안(개혁 방안) △위 사항들에 대한 회답 예정 일시 등 3가지에 대한 공식 입장을 요구했다.

▲ 공투본 집행책임자들이 29일 오전 공노총 열린 회의에서 새누리당 공문 발송 건 등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이에 공투본은 “새누리당의 공문이 의견 수렴의 형식적 절차, 또는 공투본 대상으로 한 압박행위가 아니길 바란다”고 전제한 뒤 “공무원연금 제도의 개혁 방안 모색에 있어 새누리당과 정부가 먼저 이해당사자인 공투본에 제시하는 것이 순리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공투본은 “이러한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 ‘공적연금 사회적 협의체 구성’을 통해 공적연금 전반에 걸친 논의를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공투본은 새누리당이 얘기하고 있는 ‘시간끌기 전략’ 지적에 대해 “불과 며칠 만에 대안을 내놓으라 하는 것은 공투본을 압박하려는 것”이라며 “연금 개혁과 같은 국가적인 정책은 당연히 사회적 논의를 통해 몇 년에 걸쳐 합의를 해 나가야 하는 것이 정상이다. 새누리당의 주장은 어불성설이다”고 꼬집었다.

공투본은 이러한 내용을 담은 회신문을 내일(30일) 오전 10시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입장을 밝힌 뒤 새누리당에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공투본 집행책임자회의에서는 10월 17일 열리는 공투본 주최 국회토론회와 11월 1일 열리는 ‘100만 공무원노동자 총궐기’ 행사 준비 등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