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남기 농민 국가폭력 101일째, 4차 민중총궐기 및 범국민대회 참여호소

▲ ⓒ 변백선 기자

민중총궐기투쟁본부가 박근혜 정부의 반민중, 반평화 폭주를 막기위해 오는 2월 27일 백남기 농민 쾌유를 염원하고 노동개악 중단, 쌀개방 저지 등을 촉구하는 4차 민중총궐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민중총궐기투쟁본부는 22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4차 민중총궐기로 하늘을 찌르는 민중의 분노를 모아 박근혜 정권을 심판하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투쟁본부는 "민중총궐기로 반민주, 반민중, 반평화 박근혜정권 심판하자", "민중총궐기로 노동개악, 쌀개방 저지하고 민중생존 기켜내자", "민중총궐기로 전쟁을 막고 이 땅의 평화를 지키자"며 구호를 외쳤다.

정현찬 카톨릭농민회 회장은 규탄발언을 통해 "백남기 농민이 국가폭력으로 인해 쓰러진지 오늘이 꼭 101일째 되는 날이다. 의식을 잃은 채 사경을 헤매고 있다"며 "백남기 농민은 지난해 11월 14일에 우리 농민들이 더 이상 농사짓고 살 수 없다, 농산물 제값을 받게 해달라, 안정적으로 농사를 지을 수 있게 해달라, 박근혜 대통령은 후보시절 쌀값 17만원을 21만원으로 보장하겠다는 약속 지킬것을 호소했다. 그런데 이 정권은 농민들의 목소리를 듣기는 커녕 물대포로 한 농민을 죽음에 이르게 했다"고 말하고 "백남기 농민을 살리지 못하면 이 땅의 농업도 같이 함께 죽는것 이다. 백남기 농민이 죽어가고 있고, 이 땅의 농민이 죽어가고 있다. 국민 여러분 백남기 농민을 살리는 길 같이 함께 해달라. 이 길이 농업을 살리는 길"이라고 호소했다.

정종성 한국청년연대 공동대표는 "2월 27일 한반도 평화를 바라는 국민들은 박근혜 대통령이 강행하고 있는 사드배치, 한미군사훈련을 반대하는 목소리는 낼 것이고, 경제협력과 평화통일의 상징인 개성공단을 살려낼 것을 촉구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 변백선 기자

김욱동 민주노총 부위원장은 "국정원 대선 개입, 세월호 학살, 성완종 게이트, 노동개악, 사드배치에 따른 남북 긴장조성 등 이것이 지난 3년동안 박근혜 정부가 자행한 실정이다. 그래서 우리 민중들은 박근혜 정부를 더 이상 인정하지 않겠다며 지난 11월 14일 민중총궐기에 함께 모여 외치고 투쟁했다"며 "박근혜정부의 실정이 없다면 우리들이 광화문광장에서 투쟁할 이유가 없고, 박근혜정부의 독재가 없다면 민중들이 투쟁할 이유가 없다. 박근혜 정부의 노동개악이 없다면 민주노총과 노동자들이 투쟁할 이유가 없다. 하지만 박근혜정부의 3년은 대한민국을 쑥대밭으로 만들었다"고 지적하고 "민주노총은 박근혜정부에 맞서 투쟁한다. 다시 한번 4차 민중총궐기에 모여 박근혜정부의 독재에 맞서 투쟁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석운 민중의 힘 공동대표는 "25일이면 박근혜정권 3년이 된다. 박근혜정권 3년을 한마디로 정리하면 '이대로는 못 살겠다. 갈아엎자'고 외치고 있다"며 "민중생존권을 박탈당한 민중들만이 아니라 이 땅의 민주주의 파괴에 분노하는 국민들, 평화 위협에 걱정하는 국민들 모두 함께 동참해달라"고 호소했다.

민중총궐기투쟁본부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취임 3년차를 보내고 4년차를 맞이하는 박근혜 정권의 폭주가 멈추기는 커녕 도를 더해가고 있다"며 "이 땅의 민생과 평화를 지킬 방법은 민중 스스로의 투쟁뿐, 광장을 가득 매우고 천지를 진동시키는 민중의 함성 뿐"이라고 밝히며 국민들에게 2월 27일 서울 광장으로 모여 함께 할 것을 호소했다.

백남기 농민 쾌유와 국가폭력 책임자 처벌을 염원하는 도보순례단이 지난 2월 11일부터 추운 겨울에 보성에서 서울로 약 300km되는 거리를 도보로 행진하면서 백남기 농민 관련 국가폭력 사건을 알리고 4차 민중총궐기를 조직하고 있다. 2월 27일에는 12시에 서울 중앙대에서 출발해 서울역을 거쳐 3시에 4차 민중총궐기에 합류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