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씨리얼이 제작한 영상 SNS에서 큰 호응 불러...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공공부문 '성과연봉제'에 대해 노컷-씨리얼팀이 제작한 영상이 SNS에 높은 조회수로 큰 호응을 불러 오고 있고 이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 지고 있다. 

지난 9월 23일 금융노조를 시작으로 27일 공공운수노조 소속 사업장들이 일제히 동시 파업에 들어 갔다. 그들이 파업을 시작하며 주장하는 내용은 단 한가지 '성과연봉제 폐기'이다.

작년 정부는 노동개혁의 이름으로 포장된 임금피크제를 공공기관에 강제 도입하고 올해 들어서는 후속작업으로 성과연봉제를 공공영역에 전면적으로 시행시키려고 추진하였다. 공공기관별 자율적 노사협상으로 진행되어야 할 임금과 노동조건에 관계되는 사항을 이사회를 통해 일방적으로 통과시고 노조에는 이사회 통과 사항이니 단체 협상이 필요 없다며 노동조합과 마찰을 빚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국민들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공공기관 파업에 "왜?" 진행되는 것이며 그것이 가진 의미를 정확하게 알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공공기관에 대한 '성과연봉제'가 어떠한 것이며 국민에게는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노컷-씨리얼 제작팀이 만든 영상이 큰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다. 

제작된 영상은 "얼핏보기에는 합리적이로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공공기관에 적용되는 '성과', '이윤의 극대화'는 공익성을 후퇴시킬수 밖에 없으며 그 피해가 고스란히 국민에게 오며 우리의 문제이다. 과연 공기업에게 성과는 무엇이냐?"고 말하며 정부가 추진하는 성과연봉제에 큰 문제가 있을 지적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