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산별/지역 노동
“7월 총파업으로 노동적폐 청산하자”7일 충남지부, 노동자·시민 한마당 열어···“나와 내 이웃의 삶을 위한 투쟁 벌이겠다”
  • 노동과세계 박재영 (금속노조)
  • 승인 2018.06.08 13:47
  • 댓글 1
금속노조 충남지부 조합원들이 6월 7일 충남 천안 야우리광장에서 ‘최저임금 개악 문재인 정권 규탄, 노동적폐 보수정당 심판, 산별노조 할 권리 쟁취 충남 노동자·시민 한마당’을 열고 있다. ⓒ 노동과세계 임연철 (금속노조)

금속노조 충남지부가 6월 7일 충남 천안 야우리광장에서 ‘최저임금 개악 문재인 정권 규탄, 노동적폐 보수정당 심판, 산별노조 할 권리 쟁취 충남 노동자·시민 한마당’을 열었다.

노조 충남지부 조합원들은 본대회에 앞서 ‘노조파괴 금지, 노동적폐 청산, 재벌개혁, 산별노조 할 권리’ 등을 적은 깃발을 들고 천안역 앞에서 야우리광장까지 행진했다.

이날 노조 충남지부는 ▲노동자만 희생하는 구조조정 중단 ▲사람까지 죽이는 노조파괴 중단 ▲헌법이 보장한 노조 할 권리 쟁취 ▲최저임금 삭감한 문재인 정권, 더불어민주당 심판을 결의하는 ‘충남 노동자 선언’을 발표했다.

정원영 노조 충남지부장은 대회사에서 “문재인 정권과 더불어민주당은 자영업자의 문제를 저임금 노동자 주머니를 털어 덮으려 한다”라고 비판했다. 정원영 지부장은 “재벌들이 골목상권까지 차지하고, 프랜차이즈의 부당계약과 높은 임대료가 자영업자를 못살게 구는 원인이다”라고 지적했다.

정원영 지부장은 “충남지부가 노조파괴, 불법파견을 주도하는 현대자동차 자본을 무릎 꿇리기 위한 금속노조 7월 총파업을 결의하고 앞장서자”라며 조합원들의 투쟁 의지를 북돋웠다.

김호규 노조 위원장은 투쟁사에서 “충남 금속노동자들이 내 임금 올리겠다고 모인 자리가 아니다. 가장 낮은 곳에서 일하는 청소년, 청년 노동자, 우리 이웃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모였다”라고 강조했다.

김호규 위원장은 “금속노조는 7월에 총파업을 벌이고 상경 투쟁을 전개한다. 7월에 산별교섭 제도화, 비정규직 문제 해결, 최저임금 노동법 개정을 위한 총파업 투쟁을 벌이겠다”라며 충남지부 조합원들에게 함께 투쟁하자고 호소했다.

퇴근하던 천안시민들은 최저임금 문제에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시민들은 꽃다지, 퓨전타악밴드, 당진시립예술단지회가 펼친 공연에 박수를 보내기도 했다.

금속노조 충남지부 조합원들이 6월 7일 충남 천안 야우리광장에서 ‘최저임금 개악 문재인 정권 규탄, 노동적폐 보수정당 심판, 산별노조 할 권리 쟁취 충남 노동자·시민 한마당’에 앞서 천안역 앞에서 행진을 벌이고 있다. ⓒ 노동과세계 임연철 (금속노조)

노조 충남지부 조합원들이 6월 7일 ‘노조파괴 금지, 노동적폐 청산, 재벌개혁, 산별노조 할 권리’ 등을 적은 깃발을 들고 천안역 앞에서 야우리광장까지 행진하고 있다. ⓒ 노동과세계 임연철 (금속노조)

정원영 노조 충남지부장이 6월 7일 ‘최저임금 개악 문재인 정권 규탄, 노동적폐 보수정당 심판, 산별노조 할 권리 쟁취 충남 노동자·시민 한마당’에서 “충남지부가 노조파괴, 불법파견을 주도하는 현대자동차 자본을 무릎 꿇리기 위한 금속노조 7월 총파업을 결의하고 앞장서자”라고 호소하고 있다. ⓒ 노동과세계 임연철 (금속노조)

김호규 위원장이 6월 7일 ‘최저임금 개악 문재인 정권 규탄, 노동적폐 보수정당 심판, 산별노조 할 권리 쟁취 충남 노동자·시민 한마당’에서 “금속노조는 7월에 총파업을 벌이고 상경 투쟁을 전개한다. 7월에 산별교섭 제도화, 비정규직 문제 해결, 최저임금 노동법 개정을 위한 총파업 투쟁을 벌이겠다”라고 선언하고 있다. ⓒ 노동과세계 임연철 (금속노조)

노동과세계 박재영 (금속노조)  labor@korea.com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동과세계 박재영 (금속노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ㅇㅇ 2018-06-08 17:04:01

    어떻게 민주노총은 허구헌날 파업인가요.. 당장 영세상인과 중소기업등 당면한 현실엔 같이 대안도 모색하면서 투쟁을 해야지. 무조건 민주노총 말대로 해라라고 땡깡피우는것으로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