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김노동 퇴진·반노동자 정책폐기 거듭 촉구

정부가 끝내 아시아나항공조종사노조 파업에 긴급조정권을 발동함에 따라 민주노총이 반노동자정책 폐기와 김대환 노동부장관 퇴진을 거듭 촉구하고 나섰다.

[사진1]

[사진4]

민주노총은 지난 8월11일 아시아나항공조종사, 해태제과, 코오롱 등 투쟁사업장 조합원 등 1천여명이 모인 가운데 서울 광화문 열린공원에서 결의대회를 열었다.

이수호 위원장은 대회사에서 "현정부 들어 노정관계는 후퇴했으며 역사의 수레바퀴를 거꾸로 돌리고 있다"며 "긴급조정은 전체 민주노총에 대한 탄압이므로 노무현 정권의 반노동자정책에 전체노동자가 나서 맞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이어 "전체노동자의 계급적 단결로 노노갈등을 조장하며 갈라치려는 정권의 본질을 드러내고 힘차게 투쟁해 나가자"고 호소했다.

민주노동당 김창현 사무총장은 연대사를 통해 "헌법이 보장하는 노동자 권리를 김대환 노동부장관이 재임 중 모든 악법을 동원해 탄압하고 있다"며 "현장으로 돌아가더라도 이 땅의 주인은 노동자임을 단결로 투쟁으로 보여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진2]

[사진3]

민주노총은 하루 앞선 10일 18차 중앙집행위원회(27차 투본 대표자회의)를 열어 8월중에 긴급조정을 규탄하는 파업투쟁에 나서는 한편 노동부장관 퇴진과 반노동자적 노동정책 폐기를 위한 태스크포스팀을 꾸려 구체적 대응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또한 한국노총과 함께 ILO아태지역총회 불참키로 했으며, 노동부장관 퇴진 전 조합원 서명운동을 강화해 매주1회 대국민선전전을 펼치기로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