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비정규직지회 직접고용쟁취투쟁승리 충남지역대책위' 충남도지사와 당진시장을 면담했지만 "권한 없다"는 답변만 들어!
대책위는 "왜! 노동자들에게만 무리한 행정력을 사용하느냐?"며 더 이상 장기화 되지 않도록 대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

당진시장과의 면담.
당진시장과의 면담.

현대제철비정규직지회 직접고용쟁취투쟁승리 충남지역대책위(이하 '대책위')는 오늘(7일)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김홍장 당진시장을 면담하고 현대제철비정규직지회 노동자들의 직접고용쟁취 투쟁과 자회사 저지 투쟁이 원만하게 해결 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 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나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김홍장 당진시장은 "노동자들의 요구는 충분히 파악하고 있고 투쟁을 하는것도 이해 할 수 있다. 그러나 도청도 시청도 노-사 관계에 개입의 여지가 없으며 권한이 없다"고 한발 물러서며 관먕하는 자세를 취했다. 또한 "대규모 집회와 공장내에서의 쟁의행위는 방역법을 적용하지 않을 수 없다"며 "불가피하게 고소, 고발이 진행 되고 있는 점을 이해 바란다"고 했다. 

충남도지사 면담.
충남도지사 면담.

면담에 참여한 대책위 대표자들은 "행정력이 있다, 없다의 문제가 아니다. 당장 도민과 시민의 안전과 고용에 관련한 문제다. 거대 자본의 횡포로 고통받는 시민과 도민의 호소를 외면 해서는 안된다"고 설득하며 "시장과 도지사가 직접 현대그룹을 만나 노동자들의 고통과 그에 따른 지자체의 어려움을 전달하고 현재 당진제철소에서 강행 되고 있는 자회사운영과 합의없는 전적, 전배 그리고 근로자지위확인소송 취하 및 부재소 확약등 중세시대에서나 있을 법 한 상황에 대해 당장 멈출것과 책임있는 경영진이 노동자들과 직접 대화에 나설것을 촉구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방역법위반을 들먹이며 유독 노동자에게만 제재를 하고있는 것은 그야말로 불공정, 불공평이다. 문재인 정부의 방역체계는 이미 불평등을 조장하며 벼랑끝에 내 몰린 노동자들에게 가혹하게 적용하고 있다. 이 문제에 대해 민주노총 뿐만 아니라 모든 시민단체와 민중단체가 항의하고 있다. 당진시와 충남도청도 노동자들의 호소를 무리한 행정력으로 강제하지 말 것을 촉구"했다.

민주노총 세종충남본부는 8일 수요일 현대제철당진공장 앞에서 자회사 반대! 직접고용 쟁취! 현대제철 비정규직지회 투쟁승리! 세종충남본부 결의대회'를 개최해 현대제철비정규직노동자들의 정당한 투쟁을 지지하고 현대제철 경영진이 직접 대화에 나설것을 촉구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