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공무원노조-민주노총에 이어 제주도내 학부모단체까지 가세

[사진1]
진영옥(민주노총 전수석부위원장) 교사 ‘직위해제’에 대한 철회 촉구 목소리가 제주도내에서 커지고 있다.

전국교직원노조와 민주노총에 이어 학부모단체도 진영옥 교사에 대한 직위해제 철회를 촉구하고 나섰다.

참교육 제주학부모회(공동대표 김여선 홍현순)는 13일 “제주도교육청은 진영옥 교사에 대한 직위해제를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참교육학부모회는 “학교에서 다양한 신념과 개성을 가진 교사들은 학생들의 개성을 살리고 조화로운 삶을 배우게 하는 중요한 요소”라며 “더구나 신념이 개인의 이익을 위한 것이 아니라 사회의 발전과 정의를 위한 것이라면 더욱 필요한 것”이라고 진 교사를 지지했다.

또 “진영옥 교사의 직위해제 빌미가 됐던 미국산 광우병 쇠고기 반대 민주노총 총파업으로 인한 것은 국민 전체의 이익을 위한 일이었다는 점에서 아이들 앞에서 교사로서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면서 “학부모들은 개인의 영달을 쫓는 교사 보다 아이들의 미래를 걱정하고 올바른 삶의 모습을 찾기 위해 고민하고 실천하는 교사에게서 교육의 희망을 발견한다”고 피력했다.

또한 “진 교사에 대한 재판이 아직 진행 중이며 복직이 받아들여졌던 만큼 직위해제는 부당하다”며 “국민을 위해,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파렴치한 형사범과 동일하게 취급하는 것은 가혹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참교육학부모회는 “진 교사가 국민 기본권을 지키기 위해 활동했던 모습들이 교실에서 제자에 대한 사랑과 교육에 대한 헌신으로, 전문적인 수업내용으로 다시 재현되기를 기대한다”며 “교육청은 진 교사에 대한 직위해제를 철회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민주노총 이광우 비대위위원 및 전국공무원노조 위원장, 민주노총제주본부 및 전교조 제주지부도 지난11일 제주도교육청 기자회견장에서 ‘민주노총 진영옥 전 수석부위원장 징계철회 촉구 및 제주도교육감 규탄’ 기자회견을 갖고 “제주도교육청이 지난 1월 징계위원회를 열어 대법원의 최종판결이 있을 때까지 징계를 유보하기로 한 약속을 저버렸다”며 ‘직위해제 철회’를 촉구했다.

강상철 기자/노동과세계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