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오전 7시, 민주노총에서 민주노총-민주노동당 정례협의회가 열렸다. 민주노동당에서는 문성현 대표, 김선동 사무총장, 이해삼. 심재옥. 박인숙 최고위원 그리고 권영길 원내대표, 최순영 수석부대표, 이영순 공보부대표, 단병호 의원 등이 참석했다.

[사진1]
민주노총에서는 조준호 위원장, 김태일 사무총장, 권오만 조직강화위원장, 이영희 정치위원장, 진경호 통일위원장, 진영옥 부위원장, 김지희 부위원장, 최은민 부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b>△비정규 법안 및 노사관계로드맵 처리 방향=</b>비정규직법안 노사관계로드맵 처리에 대해 정부여당의 강행처리에 대한 비판과 문제의식이 일치했다. 처리 시점이 임박한 시기임을 감안해 당과 민주노총에서 최종적 처리 방안을 책임있게 논의키로 했다.

<b>△故 하중근 열사 관련</b>=국가인권위원회에서 발표한 故 하중근 열사에 대해 사실상 경찰의 책임을 인정한 것으로 판단한다. 대통령의 사과와 경찰 책임자 처벌 등을 요구하기로 했다.

<b>△한미 FTA 저지 투쟁 관련</b>=11월 22일 집회 이후 정부당국의 탄압이 지나치게 진행되는 것에 대해 심각한 문제제기가 있었다. 특히 집회 신고조차 되지 않는 것은 사실상 계엄상태와 같은 것으로 강력하게 대응하기로 했다.

<b>△당 제도개선 추진에 대한 민주노총 입장</b>=현재 당에서 제도개선위원회가 구성되어 당 제도 개선에 대한 논의가 진행 중이다. 그 내용 중 노동. 농민 등 부문 할당에 대한 재조정 논의가 있다. 28일 민주노총은 당의 제도 개선 논의가 신중하게 진행되어야 한다는 의견을 전달했고 당은 이를 수렴하여 논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b>△사회연대전략 공동추진에 대해</b>=저소득층 국민연금 지원방안에 대한 민주노동당 안에 대해 민주노총 지도부가 적극적인지지 의견을 밝혔다. 특히 사회연대전략이 사회양극화 해소의 실질적 방안임과 함께 당과 노동운동의 부정적 이미지를 극복하는 데 기여 할 것임에 의견일치를 보았다. 향후 공동기획단, 공동연구팀을 구성하여 공동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