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부 : 노동당 이용길 대표 대담, 2부 : 국제기준으로 비추어 본 한국노동현실

 민주노총이 국민라디오와 함께 만드는 팟캐스트 여섯번째 방송이 5월 10일 토요일, 오전 10:30~12:00에 방송된다. 이날 방송은 1부 '진보정당 대표 연속 대담’ 세 번째로, 노동당 이용길 대표가 출연하고 2부에는 국제노동기구(ILO) 제 103차 총회를 앞두고 민주노총 김영훈 지도위원, 류미경 국제국장, 참여연대 백가윤 국제연대위원회 간사가 출연하여 “국제기준에 비추어 본 한국노동현실”을 분석한다.

노동당 이용길 대표는 세월호 참사 해결과 재발방지를 위해 범국민진상조사위원회 구성 등을 공식요구하고 성장과 경쟁일변도의 불안전 사회를 바꿀 진보적 가치와 방향을 제안한다.

김영훈 지도위원, 류미경 국제국장, 백가윤 간사 등은 필라델피아 선언에서부터 시작된 국제적 노동기준에서부터 OECD 가입국인 한국정부가 ILO로부터 강력한 권고와 시정요구를 무시하고 노동기본권을 탄압하고 있는 구체적인 사례를 살펴본다. 특히 5.28~6.12 개최되는 103차 총회를 앞두고 한국정부에 대해 비난에 가까운 성토를 쏟아낸 ILO가 어떤 입장을 보일 것인지를 진단한다.

<노동과세계>는 민주노총 기관지로 종이신문과 인터넷판으로 발행되며 4월부터 국민TV와 함께 팟캐스트로 제작되어 방송되고 있다. 

☞국민라디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