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회연대
[세월호참사] 추모집회-규탄행동 전국화, 디지털 지도 제작각계각층의 다양한 애도-분노 표출

세월호 참사 22일째, 지난 420일 실종자 부모들이 청와대로 가자며 행진을 시작한 이후 전국 각지에서 추모와 애도의 촛불이 밝혀지고 있는 가운데 촛불집회를 비롯한 다양한 추모-분노 행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디지털 지도가 만들어졌다.

진보네트워크는 56일 다음 지도를 이용한 세월호 희생자의 무사귀환을 빕니다. 우리 동네 촛불이라는 디지털 지도를 공개했다. http://candlelights.kr/

이 지도에는 전국에서 진행되고있거나 예정된 촛불집회 등을 지도상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아직 표시되지 않는 곳은 구글독스(http://is.gd/fyW5g8)로 알려주면 반영되고 잘못된 정보는 이메일(remember.sewolferry@gmail.com)로 알려주면 정정된다.

한편 세월호 참사 관련 집회와 행동은 소규모 동네촛불에서부터 대규모 주말집회, 유모차 행진과 학부모들의 12일 행동, 언론의 공정보도를 촉구하는 집회, 미국 전역에서 진행되는 촛불집회 등 다양한 형식과 방법으로 전국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촉구하는 학부모-시민들은 어버이날을 맞아 1박 2일 행진을 진행한다.

▲ 5월 8일 저녁 7시 청와대 앞에서는 만민공동회가 개최된다.

▲ 민언련 등 시민단체들은 방송사 앞에서 공정방송을 촉구하는 촛불집회를 계속하고 있다.

▲ 미국 교포들은 5월 11일 일요일 오후 2시에 50개 주에서 동시 촛불집회 개최를 예고했다.

또 지난 4월 20일부터 청계천 파이낸셜 빌딩 앞에서 촛불집회를 이어갔던 시민들의 모임인 '세월호 촛불시민 원탁회의'는 오는 9일 토요일 청계광장에서 대규모 촛불집회를 개최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촛불시민원탁회의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sewolhocandle

▲ 안산시민대책위원회는 5월 10일 촛불대회를 제안하고 있다.

편집국  kctu2670@nodong.org

<저작권자 © 노동과세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